본문 바로가기

살아내기

[자동차] 뉴베르나 안개등 교체하기

뉴베르나 2003년식(아직도 탑니다)은 에어컨 필터 교체도 여간 번거롭지 않죠. 전에는 필터 끼우는 부분이 조금 파손되어 손쉽게 교체했었는데 그 부분까지 새 부품으로 교체했더니 공사가 여간 크지 않습니다.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도 곧 포스팅하겠습니다만, 오늘은 그보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안개등 교체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안개등은 차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. 작지만 강력한 불빛으로 어지간한 시내 길 주행은 헤드라이트를 켜지 않고 다니는데요, 일전에 불빛이 너무 밝아 안개등까지 끄고 가다가 교통순경께 지적당한 적도 있습니다. 안개등은 꼭 켜두시길요.

이것 참 난감합니다. 위에서도 손을 넣을 방법이 없고 아래에서 보자니 위치가 애매합니다. 차종에 따라 타이어 방향을 돌려놓거나 범퍼를 탈착하는 경우도 있다는데, 뉴베르나는 비교적(이라고 쓰고 전투적으로 읽음)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차 밑으로 머리를 집어넣을 수만 있다면요. ㅎㅎㅎ

마침 미리 구입해둔 H27W/2 램프가 있어서 교체를 합니다. 사실 전구나 램프 같은 소모품은 미리구입해서 차에 보관해두는 편인데요, 오늘도 유용했습니다.

살짝 돌려주어야 쉽게 빠져요. 이제 준비해둔 새 램프로 교체할 차례입니다.

빼는 것보다 새 걸 끼우는 게 몇배나 힘들어요. 저걸 대체 어디에 끼운단 말인가요?
결국 차밑에 드러누워버렸습니다.

끼울 때도 조금씩 돌려서 잠궈주셔야 합니다.
장착 끝!
직접 교체한 후의 뿌듯함이란!
눈 하나를 갈아주었더니 몽몽이도 기분이 좋아보입니다.